[제주도]‘제주청년과 미래산업’ 주제로 제주도정 청년정책 및 미래비전 설명

  오영훈 지사, 15일 제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교육원서 이노베이션 특강

2023.11.16 (목) 09:12:33 최종편집 : 2023.11.16 (목) 09:12:33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제주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에게 “한계를 두지 않는 상상을 펼치며 꿈의 크기를 키워가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ea6ff3d8-0d40-48c7-9ee7-ed6e98c04d7b.jpg

오영훈 지사는 15일 오후 2시 제주대학교 중앙디지털도서관 라이브러리 홀에서 ‘제주청년과 미래산업’을 주제로 한 소프트웨어 이노베이션 특강으로 대학생들과 소통에 나섰다.

34195498-b1ba-43b2-a965-b86eb2c73bc0.jpg

이번 특강은 제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교육원이 경쟁력 있는 소프트웨어 인재양성을 위해 마련한 전문강좌로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최정상 전문가들을 초청해 15주간 특강을 진행하는 교과목이다.

hXo.jpg

이날 특강은 공개강좌로 진행돼 수강생을 비롯한 도내 대학생 및 교수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오영훈 지사는 이날 강연에서 미래세대인 청년들이 더 큰 꿈을 꾸고, 그 꿈이 실현되는 제주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공유했다.

오영훈 지사는 △제주청년보장제 △청년참여기구 △청년이어드림 지원사업 등 제주도정의 주요 청년정책을 소개하며 “모든 청년들이 소외되지 않고 생애주기별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희망사다리’를 놓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청년들이 제주에서 가족과 지내고 가정을 꾸릴 수 있도록 ‘기업하기 좋은 제주’ 비전 실현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그린수소 △도심항공교통(UAM) △우주산업 △바이오 등 미래 신성장 산업에 주목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제주는 세계가 주목하는 미래도시로서 대학 중심의 인재양성을 넘어 기업과 연계한 맞춤형 인재를 길러내야 할 시점”이라며 “글로벌 기업인 구글 클라우드 커리큘럼 등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추진해 청년들의 취업과 진로 결정을 뒷받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강연 이후 참가자들은 △청년들의 제주 정착을 위한 추진사업 △대중교통 시스템 개편 등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질문했으며, 오영훈 지사는 도정 철학과 정책 등을 공유하며 답을 이어갔다.

끝으로 오영훈 지사는 “‘다함께 미래로, 빛나는 제주’라는 제주도정의 슬로건처럼 여러분의 내일이 더욱 빛났으면 좋겠다”며 “청년의 고민을 덜어드리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뒷받침하고, 미래를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제주연합방송 gumisun@daum.net

# [제주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埇승
癲ヂ
1
r
T
1)
많이 본 뉴스
[제주도]오영훈 지사, 일곱 번..
[제주도]글로벌 고품격 관광지..
[제주도]‘감귤로 빛나는 제주..
[제주도]4·3기록물 세계기록유..
[제주도]오영훈 도지사, 방콕..
[제주도]한라산국립공원 탐방시..
[제주도]농업기술원, 서울국제..
[제주도]‘꿈을 현실로’ 우리..
[제주도]고(故) 임성철 소방장..
[제주도]제주 마을 참여 일자리..
[제주도]미래 감귤산업 추진단..
포토 뉴스